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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0-05-13 10:05
다이와 릴 Q&A
 글쓴이 : 장인
조회 : 5,628  
수리에 대해
릴 전반

Q 파트의 보유기간은 평균해 몇 년 정도입니까?
A 판매 메이커의 제품의 생산 중지(종료)를 기점으로서 최저 5년간은 모든 파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단, 5년을 경과했다고 파트를 공급할 수 없게 되는 것이 아니라,
    ★전용 파트는 「재고가 없어지는 대로
    ★다른 기종으로 공유해 사용하고 있는 파트는 「계속해 공급 가능
되어, 보유 연도를 넘어도 재고가 있는 한은 파트 공급이나 수리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파트 검색은이쪽(을)를 이용하십시오.

Q 릴 본체에 상처가 붙었습니다만 재도장은 할 수 있습니까?
A 현재, 재도장은 가서 있지 않습니다.부품 교환에서 대응이 됩니다.

Q 개조 수리는해 줄 수 있습니까?
A DAIWA하지만 공인하고 있는 개조 수리는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만, 그 외의 개조 수리는 품질적인 보증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받아들이고 있지 않습니다.

Q 오버홀은 어느 정도의 빈도로 내는 편이 좋습니까?
A 사용하시는 빈도나 릴 상태는 이므로 통틀어는 말할 수 없습니다만ㅓ繹瑾?손질 을 하고 있는 상태이면 1년에 1~2회 정도를 추천 하겠습니다?br>

Q 전동 코드의 수리는 할 수 있습니까?(예를 들면, 메기입 클립의 교환은 할 수 있습니까?)
A 방수 처리가 곤란한 때문, 또 찔러넣어 부가 도대체 성형 (위해)때문에, 수리는 할 수 없습니다.새로운 코드와의 교환이 됩니다.

Q 액정부의 아크릴 패널이 갈라져 버렸습니다.패널의 교환은 가능합니까?
A 방수 성능에 문제가 생기기 위해 패널만의 교환은 할 수 없습니다.IC유닛의 교환이 됩니다.

Q IC모듈의 버튼류의 교환은 할 수 있습니까?
A IC 모듈은 도대체 구조가 되고 있어용착 되고 있기 때문에(위해), 분해·교환등은 할 수 없습니다.IC 유닛의 교환이 됩니다.

Q 카운터 돌돔 릴의 전지 교환은 할 수 있습니까?
A 카운터 돌돔 릴의IC 모듈은 전지 내장의 밀폐 방식이 되고 있기 때문에(위해), 전지의 교환은 할 수 없습니다.문자가 사라지거나 얇아졌을 경우는,IC 모듈 본체의 교환이 필요합니다.(전지 수명에 관해서는, 카탈로그, 취급 설명서등을 참조해 주세요.)

 


 

파트 주문에 대해
릴 전반

Q 파트의 보유기간은 평균해 몇 년 정도입니까?
A 판매 메이커의 제품의 생산 중지(종료)를 기점으로서 최저 5년간은 모든 파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단, 5년을 경과했다고 파트를 공급할 수 없게 되는 것이 아니라,
    ★전용 파트는 「재고가 없어지는 대로
    ★다른 기종으로 공유해 사용하고 있는 파트는 「계속해 공급 가능
되어, 보유 연도를 넘어도 재고가 있는 한은 파트 공급이나 수리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파트 검색은이쪽(을)를 이용하십시오.

Q 「CRBB」의 볼베어링으로 교환하면 회전 성능은 올라갑니까?
A CRBB의 특징은 녹슬기 어렵다고 하는 일입니다.따라서 회전 성능 자체는 바뀌지 않습니다.


스피닝리르편

Q 담수 전용 릴에 CRBB(내장) 베어링은 필요합니까?
A 녹포함의 원인의 대부분은 해수에 의하는 것이므로, 방수를 중시했을 경우에서도, 담수 전용 릴에는 기본적으로 필요 없습니다.

Q KIX의 롤러 칼라를 베어링 사양으로 하고 싶습니다만…
A 롤러 베어링(부품 코드:10E138/CRBB타입 혹은 부품 코드:10E088/노멀 타입)1개와 롤러 와셔(부품 코드:190562)2개가 필요합니다.
다만, 베어링 사양으로 변경했을 때에는 아래와 같은 불편이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이음의 발생
·고착에 의한 회전 불량

Q 세르테이트 2500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하이퍼 커스텀의 실링 첨부1CRBB라인 롤러-에 교환할 수 있습니까?
A 교환할 수 있습니다.세르테이트시리즈 모두에게 설치가 가능합니다.파트의 주문도 할 수 있습니다만, 설치의 의뢰도 받고 있습니다.(수리의 의뢰와 같은 방법으로 판매점에 보류 주세요)

Q 세르테이트 2500의 메인 샤프트의 곳의 칼라(메탈 칼라)를 베어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까?
A 리얼 4 탑재 기종이면 교환 가능합니다.또, 이그지스트 등 일부의 기종에는 최초부터 베어링 사양이 되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적합 노멀 CRBB
1000~3000까지 10E046 10E217
3500~4000까지 10E086 10E183
DAIWA보다 드라그멘테난스오일과CRBB1개가 세트가 되었다 BB Drag Tuning Kit 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점검·보관·사용법
릴 전반

Q 그리스의 내구성은 어느 정도 있습니까?
A 사용 상황·상태에 따라서 다릅니다.해수역으로 사용하는 릴에 대해서는, 열화가 빠른 경향에 있기 때문에 세세한 그리스 업이 필요합니다.

Q 담수 전용 릴을 바다에서 사용해서는 안됩니까?
A 베어링의 녹 다해나 보디의 부식에 의한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워지기 때문에, 해수역으로의 사용은 이런인 듯하는이다 차이.

Q 사용후의 점검이 끝난 후, 보관은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A 충분히 건조한 후에 환기가 좋은 곳에서 보관해 주세요.선실이나 차의 트렁크와 같은 밀폐된, 고온 다습하게 되는 장소에서의 보관은 기본 성능 저하나 소재 열화에 영향 하기 때문에 이런인 듯하는이다 차이.

Q 보관시의 릴의 드라그는 잡은 채로도 좋습니까?
A 보관시는 드라그를 완화한 상태로 해 주세요.드라그왓샤의 고착에 의한 불편을 방지하는 것과 동시에 드라그왓샤를 보호합니다.

Q 오버홀은 어느 정도의 빈도로 내는 편이 좋습니까?
A 사용하시는 빈도나 릴 상태는 이므로 통틀어는 말할 수 없습니다만ㅓ繹瑾?손질 을 하고 있는 상태이면 1년에 1~2회 정도를 추천 하겠습니다?br>
Q 노즐 부착 타입의 윤활제를 사용해, 릴의 배수 구멍이나 틈새로부터 분무하는 것은 유효합니까?
A 성능 저하로 연결됩니다.그리스·오일은 각부위에 의해서 사용구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부적정 부위에 다량의 윤활제가 남아 있는 경우 등은, 핸들의 역전이나, 드라그가 효과가 없게 되는 등의 현상이 생길 뿐만이 아니고, 기어부의 마모를 앞당기는 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올바른 방법으로 주유를 행해 주세요.

주유 개소의 자세한 것은이쪽(을)를 참조해 주십시오.


스피닝리르편

Q 부속 릴 시트의 보호 플레이트 씰은 붙이지 않으면 안됩니까?
A 마그네슘 재질의 보디는 내식성능저하 방지를 위해 보호 씰을 사용해 주세요?br>
Q 라인 롤러-추진기가 느슨해지기 쉬워졌습니다만…
A 롤러 추진기는 나사 락제로 고정하고 있습니다.1범위 밖 해 버리면 락제의 효력이 저하해 버려, 사용시에 느슨해져·빗나가 등의 불편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Q 스피닝리르의 씻는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A 드라그노브를 위로 한 상태로 씻어 흘리도록 해 주세요.자주(잘) 물을 잘라, 충분히 건조시켜 주세요.그 후, 주유등의 점검을 행해 주세요.


전동 양축릴편

Q 라인의 감아 바꾸어나 신규로 라인을 감을 때의 주의점은 있습니까?
A 라인 텐션을 약1kg부하 정도에 맞추어반드시 Hi스피드로 두루마리를 해 주세요.
저속 부하 권으로 긴 거리를 연속 감으면 , 모터 발열 온도가 비정상으로 높아져, 모터 성능의 저하로 연결됩니다.

Q 왜 「PE라인 전용」의 릴에, 나일론·후로로사를 감아선 안 됩니까?
A PE라인은 거의 신축하지 않습니다만, 나일론·후로로라인은 강한 신축력에 의해서 spool를 매어 붙여 spool가 변형하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갈라져 버릴 우려도 있습니다.

Q ◐湄若?릴 본체로부터 뽑아 보관하는 편이 좋다?이)라고 (들)물었습니다만ㅏ聆都歐?
A 접촉부의 녹 다해 코드의 변형에 의한 통전 불량Ⅴ秉굘樗?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br>
Q 전동 코드를 연장해 사용하고 싶습니다만, 문제는 있습니까?
A 코드를 길게 하는 것으로 코드의 저항값이 증가해, 전압강하가 커지기 때문에(위해) 추천은 할 수 없습니다.또, 코드를 연장했을 경우, 코드 자체의 방수성이 유지되지 않고, 코드의 접합부로부터 녹이 발생하는 것도 많아, 해수등의 침수를 잘 막을 수 없는 케이스가 많이 보여집니다.제대로 방수 씰 할 수 없으면 녹슬어나 단선등의 불편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Q 화면내에 침수하는 케이스로 가장 많은 요인은 무엇입니까?
A 수몰 했을 때의 수압에 의해서 침수하는 경우와IC 모듈부에의 충격, 중압으로부터 오는 굴곡에 의한 크랙(몇 안 되는 금이 가), 용착부 박리를 원인으로 한 침수, 패널 부근에의 타흔이나 일그러짐등에서 침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침수하고 있는 것은 표시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침수 개소를 특정하는 일은 몹시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Q 워셔블 전동 릴을 씻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또 어떠한 점에 주의하면 좋습니까?
A 수도의 수도꼭지보다 직접 릴 전체(상하, 좌우, 전후)에 확실히 물을 끼얹고, 더러움이나 염분을 씻어 흘려 주세요.그 때 주의하는 것은 「냉수」로 흘리는 것입니다.더운 물이나 온수는 내부의 오일이나 그리스를 열로 용해 시켜 버려, 유지분을 함께 흘려 버리기 때문에,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또, 릴의 수몰·담그어 세탁은 컴퓨터 내부나 모터부등에 침수하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하지 마세요.세정 후는 표시부를 위로 해 내부의 물기 제거를 해 주세요.(릴 풋, 릴각부의 양사이드에 배수 구멍이 있습니다)
씻는 방법은이쪽(을)를 봐 주세요.또, 취급 설명서에 따른 손질을 부탁합니다.

Q 워셔블 릴을 씻는 경우, 플레이트의 틈새나 배수 구멍으로부터 물이 들어가도 괜찮습니까?
A 물이 들어가도 괜찮습니다.내부의, 침수해선 안 되는 부위는 방수 사양이 되고 있습니다.방수 레벨은, 일상품의 생활 방수를 이미지 해 주시면 좋을까 생각합니다.
·유수 세정은OK
·시궁창 담그어 세정은NG

Q 양축릴의 주유의 방법을 가르쳐 주세요.
A 이쪽(을)를 참조하십시오.

Q 베이트리르캐스트시의 주의점은 있습니까?
A 베이트리르의 캐스트시는, 반드시 핸들을 향상되어(혹은 하향)로 해 잡아 주세요.
핸들을 옆쪽으로 해 버리면 캐스트의 충격으로 핸들이 회전해, 클러치가 돌아가 버립니다.
최악, 기어의 파손의 우려도 있습니다.반드시 이런인 듯하는이다 차이.

올바른 잡는 방법

잘못한 잡는 방법


Q 베이트, 양축릴의 클러치가 고장나는 주된 원인은 무엇입니까?
A 클러치 바를 화살표 방향으로 내린 상태로 클러치 바에 손가락을 두어, 부하를 걸친 채로 핸들을 돌려 클러치를 복귀 시키려고 하면, 카치카치와 소리가 납니다.이 상태를 반복해 행하면, 불편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고장·불편일까?(이)라고 생각하면
릴 전반

Q 간고를 지면에 가볍게 찌르면 릴의 다리가 간단하게 접혀(구부러져) 버렸습니다만…
A 장대에 릴이 고정된 상태로 간고를 찌르는 등의 충격을 더했을 경우, 릴 본체의 중량이 릴의 다리에 집중하기 위해(때문에) 한계 강도를 넘어 버려, 파손이나 변형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Q 드라그의 시작이 나빠졌습니다만…
A 드라그왓샤의 열화가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br>

스피닝리르편

Q 하늘 권시는 별 일 없는데 부하를 걸어 감으면 이음이 합니다만…
A 라인 롤러-부의 롤러 베어링의 이상(소금가미·녹등)에 의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br>
Q 베일의 반가 나쁩니다만…
A 베일부가 변형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模弩?변형이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만, 몹시 변형하고 있는 경우는 교환이 됩니다?br>
Q 핸들을 회 해도 베일이 돌아가지 않습니다만…
A 불편이 생기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만, 기종에 의해서 핸들의 회전으로 베일이 돌아가지 않는 사양의 것(메뉴얼 리턴 기구)이 있습니다?br>
Q 실패 상태가 치우칩니다만…
A spool 와셔로 spool의 높이를 조정해 주세요죛pool의 상부에 치우칠 때는 와셔를 늘려ㅉ莩酉?하부에 치우칠 때는 와셔를 뽑아 주세요?br>
Q 라인 롤러-추진기가 느슨해지기 쉬워졌습니다만…
A 롤러 추진기는 나사 락제로 고정하고 있습니다.1범위 밖 해 버리면 락제의 효력이 저하해 버려, 사용시에 느슨해져·빗나가 등의 불편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Q spool상에서 실(PE 라인)이 표류합니다만…
A 실미끄럼 현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실의 감아 초를 셀로판 테이프로 멈추는지, 소량의 나일론 라인을 하권나무 할까에 의해서 해소합니다.


전동 양축릴편

Q 베이트캐스트리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캐스트시에 이음이 합니다만…
A 주로 spool 볼베어링의 성능 저하에 의한 이음의 가능성이 있습니다.그 경우, 베어링을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Q 양베어링 릴의 spool가 좌우에 크고 반동 붙습니다만…
A 메카니컬 브레이크 노브를 느슨한 지나서 있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브레이크 노브로 조정해 주세요.

Q 전동 릴의 액정화면이 무심코 충분해 사라지거나 합니다만…
A 본체측의 코드 삽입구 부근을 굽히거나 하면 액정화면이 무심코 충분해 사라지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이것은 녹이나 더러움에 의한 접촉 불안정이라고 추측됩니다.청소해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는 코드 내부의 단선이라고도 생각됩니다.

Q IC의 카운터에 오차가 나옵니다만…
A 우선 라인 데이터의 재입력을 가 봐 주세요.재입력을 실시해도 오차가 고쳐지지 않는 경우는, 표시 보정이 되고 있든가 확인해 주세요.그런데도 오차가 고쳐지지 않는 경우는 IC의 이상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Q 라인 데이터를 재입력해도 큰 오차가 나와 버립니다만…
A 표시 보정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모드 버튼으로부터 설정 화면을 열어 확인을 부탁합니다.표시 보정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Hi 0〕 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Lo 6→통상 표시의-3% · Hi 6→통상 표시의+3%를 액정 표시)

Q 버튼을 눌러도 샤크리(조금 감아)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만…
A 릴에 의해서 「샤크리」와「조금 감아」를 같은 버튼을 사용해 조작하는 타입이 있습니다.
상기의 타입은 모드 설정으로부터 사용하시는 모드에 새로 바꾸어 주세요.
액정 표시로 설정되어 있는 기능이 표시됩니다.

Q 각 버튼을 눌렀을 때에 발하는 알람 소리가 나지 않게 되어 버렸습니다만…
A 알람 OFF의 설정이 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모드 버튼으로부터 알람 설정을 ON로 해 주세요.(알람음 설정을 할 수 없는 기종도 있습니다)

Q 액정 문자가 얇아져 보이기 어렵습니다만…
A 신품의 배터리로 교환해도 해소되지 않는 경우는IC 모듈 기반의 불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향후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패널을 기울여도 문자를 읽어낼 수 없는, 혹은 문자가 빠져 있는 경우는IC 모듈의 교환이 필요합니다.

Q 저속으로 감아올려 하면 파워가 없습니다만…
A 모터의 특성상, 저속이 되는 만큼 감아올려 힘은 저하하기 때문에, 감아올려 힘보다 부하가 웃돌 때는 파워 레버(변속 버튼)로 출력을 올려 주세요.

Q 부하가 걸려 있을 때에 저속으로 감으려고 하면, 모터가 신음하는 것만으로 권인상을 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만…
A 모터의 특성으로서 저속시는 권인상력(파워)이 약하고, 고속으로 과연 힘이 늘어납니다.설정한 모터권인상력보다 부하가 큰 경우는 권인상 스피드를 올려 사용해 주십시오.

Q 같은 전동 릴인데 근처의 사람보다 권인상 스피드가 늦습니다만…
A 릴 상태에 의해도 차이는 생깁니다만, 주된 원인은 전원 전압과 실패량의 차이입니다.사용 전압이 높으면 모터의 파워도 올라갑니다.또, 실패량이 적으면 spool사경이 가늘어지기 위해 spool 1회전의 감아 양이 적게 되어 늦어집니다.

Q 액정 하단의 표시가 「8.4」 「8.5」등의 점멸 표시가 되어, 「바닥으로부터/메모」버튼을 눌러도 00(m)(이)가 되지 않습니다만…
A 배터리 체크 기능이 작동해, 공급 전압이 8볼트대까지 저하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고 표시입니다.

Q 배전원을 사용한다고 권인상시에 모터가 멈추어 버립니다만…
A 저속·중속으로 감아올려를 하려고 하면, 모터의 스피드를 컨트롤 하기 위해서, 짧은 주기에 모터에 공급하는 전기를 ON/OFF로 해, 이 OFF가 될 때에 모터부에 전력이 발생합니다.전원에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문제 없습니다만, 배전원이 사용되고 있는 경우는, 모터부에서 발생한 전력이 역류 해, 릴로 향해 흐르기 위해 전압이 상승해, 과전압이라고 판단해 보호 기능이 일해, 모터를 정지시켜 버립니다.이러한 현상이 되는 것은, 배전원은 긴 전선으로 접속하고 있기 때문에, IC모듈 내부의 저항과 외부로부터의 저항·코드등의 저항이 크기 때문에 역전해, 본래 발생한 전류는 배터리로 향해 흐르는 것이, 컴퓨터로 향해 흘러 버려, 전압이 상승해 과전압이라고 판단해 보호 기능이 잘못해 작동해 버립니다.이 현상은 모터의 출력에 비례해, 모터가 큰 만큼 발생하기 쉬워집니다.(500 번< 600 차례) 그리고, 왜 배전원의 저항이 커지는지는, 배의 배터리로부터 배선을 하고 있는 전선이 가늘거나, 길거나 하면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전기적인 저항은 전선이 굵어지면 감소해, 길이가 길어지면 증가합니다.

Q 배의 전원으로 코드를 이으면▶??와)과 연속한 알람음이 울어, 작동하지 않습니다만…
A 규격 전압 이상의 전압이 공급되었을 때에 작동하는 과전압 경고 기능이므로 고장이 아닙니다?곧바로 전원을 꺼 적정 전원을 사용해 주십시오?br>
Q 리셋 버튼이 효과가 없습니다만…
A 액정 표시가 10 m이상을 표시하고 있을 때는 00(m)에 돌아오지 않습니다〈霹리셋 버튼을 중인방 이바지하면 실 파손 수정 기능이 되어 강제적으로 00(m)에 돌아옵니다【痴ㅅ퓔?라인 데이터가 덧쓰기됩니다?br>
Q 전동 감아올려 안에▤鎌鎌혤뮌繭箚?단속적으로 알람이 울어, 감아올려가 할 수 없습니다만…
A 고부하로의 연속권인상시 등, 릴 성능 이상의 가혹한 상황이 되면, IC기능 보호 (위해)때문에 브레이커가 작동해 모터 출력을 제어합니다.

Q 장치 투입중에 가크가크와 걸려 버리거나 간처가 푸드득푸드득 하는 일이 있습니다만…
A 장치의 낙하 스피드부터 spool 회전이 웃돌 때에 일어나는 「백래쉬」라고 하는 현상입니다.spool를 손가락으로 누르거나(사밍), 메카니컬 브레이크 노브를 조정해 spool 회전을 제어해 주세요.

Q 손으로 말기 양축릴의 액정 표시가 나오지 않게 되었습니다만…
A 배터리 용량 부족의 가능성이 있습니다.배터리는 제조 단계에서 짜넣어지기 때문에(위해), 자기 방전에 의해 서서히 전압이 저하해서 갑니다.또, 버튼류 위에 물건을 싣거나 버튼을 억누를 수 있는 상태가 길게 계속 되면 배터리 용량이 단기간으로 저하할 우려가 있습니다.

Q 액정 파넬이 흐립니다만…
A 사용 조건에 의해서IC 모듈 내부의 공기가 「결로」해, 스크린 패널이 흐려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시간이 지나 흐림이 해소하는 경우는 비정상이지는 않습니다만, 흐림이 사라지지 않고 남는 경우는 침수하고 있기 때문에,IC 모듈의 교환이 필요합니다.

Q 액정 파넬이 검게 보입니다만…
A 패널의 구조상, 편광 안경으로 보았을 경우나 태양광선의들이 상태에 따라서는 패널 표면이 검게 보이거나 검게 선이 들어간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육안으로 보고 표시가 정상적일지를 확인해 주세요.또, 보는 각도에 의해도 표시가 보이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Q 릴을 바다에 떨어뜨려 버렸을 경우,IC 모듈내에 침수해 버립니까?
A IC모듈 본체는 생활 방수 사양이 되고 있습니다만, 충격등에 의한 기밀성능의 저하나 규격 성능 이상의 수압이 더해졌을 경우에는 내부에 침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현재 이상을 볼 수 없는 경우에서도 나중에 증상이 나오는 일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분해 점검등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 발생시에는IC 모듈 본체의 교환이 필요합니다.

Q 워셔블 릴을 물로 씻으면 안으로부터 물이 나왔습니다만…
A 비정상이지는 않습니다.물로 씻어 주는 일로 내부에 들어간 염분을 씻어 흘려, 염해를 막는 것이 워셔블 릴의 특징입니다.릴의 스탠드 측에 배수 구멍이 열려 있기 때문에, 다 씻은 뒤 는 표시부가 위를 향하도록(듯이) 해 두어 주세요.물로 씻어 흘리는 것으로 메카부에 들어간 소금물을 함께 밖에 씻어 흘리는 것으로 기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IC 모듈이나 모터부는 생활 방수 레벨이 되고 있습니다.「워셔블=완전 방수」라고 하는 의미가 아닙니다.

Q 뱃전 정지 위치를 1.5 m로 세트 했는데, 1.3 m로 멈추거나 하는 것이 있습니다만…
A 감아올려 때의 장력 변동에 의해서 실패의 텐션이 다른 것이 원인입니다.실조에 대해 텐션은 항상 변동하고 있기 때문에 얼마 안되는 엇갈림은 생겨 버립니다.

Q 배베리 정지 위치가 어긋나 버립니다만…
A 배베리 정지 위치는, 감아올려 부하의 증감에 의해서 오차가 생깁니다.감아올려 부하가 소→대의 경우:사 나머지 측에 엇갈림이 생겨 반대로 대→소의 경우는, 말려 들게 해 측에 엇갈림이 생깁니다.(그림 참조)
말려 들게 해 측에 엇갈림이 생겼을 경우는, 간처를 파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배베리 정지 위치는 여유를 가지고 설정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부하대 실이 조밀하게 감겨지기 위해, 실패지름이 작아져
spool 1회전 당의 감아 꺼내 길이가 짧아진다

→같은 길이를 감는데, spool 회전수는 많아진다

부하소 실이 느슨하게 감겨지기 위해, 실패지름이 커진다
spool 1회전 당의 감아 꺼내 길이가 길어진다

→같은 길이를 감는데, spool 회전수는 적게 된다

카운터(인출시)의 수심은 spool의 회전수와 실패지름에 의해 산출되고 있지만, 권상시의 spool의 회전수만으로 산출되고 있기 때문에, 다음의 현상이 발생한다.

·부하소로 감아올린 뒤이어에 부하대에서 감아올리면 실나머지 방향으로 오차 발생
( 「축제」를 그대로 감아올렸을 경우등 )
·부하대에서 감아올린 뒤이어에 부하소로 감아올리면 실패입방향으로 오차 발생
(뒤꽂이 빌려 하고 장치가 끊어지고 부하가 없어졌을 경우등 )



Q 마그마 실 모터 탑재의 릴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전동 감아올려 안에 그쳐 버려 감아올려 할 수 없습니다만…
A 마그마 실 모터 탑재 릴은, 종래의 모터와 비교해 모터 파워가 오르고 있습니다.그 때문에 릴로부터의 요구 전류도 높아지고 있어 배터리의 잔용량이나 상태에 따라서는 릴을 작동시킬 수 없는 케이스도 있습니다.파워업 한 반면, 지극히 안정된 전원이 필요하게 되기 때문에 출력이 불안정한 배전원이나 성능 저하한 배터리를 사용했을 경우, 일어나기 쉬워지는 증상입니다.DAIWA의 추천 배터리(을)를 이용하십시오.

Q 마그마 실 모터 탑재의 릴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전동권인상중에 액정 표시의 화면 좌하에하지만 점멸해 알람이 되어 조작 불능이 되어 버렸습니다만…
A 릴의 보호 브레이커가 작동하고 있는 상태입니다.브레이커 작동중은 감아올려 컨트롤이 자동 제어 되어 이 제어는 자동 복귀 하겠습니다.
브레이커 작동시는 릴에 큰 부하가 걸려 있다, 혹은 전원 전압이나 용량이 부족한 것이라고 추측됩니다.

Q 핸들을 회 해도 라인을 감을 수 없거나, 드라그를 닫아도 라인이 나와 있어는 끝냅니다만…
A 주로 아래와 같은 2개의 원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드라그의 이상 ―― 판매점에 수리로서 보류 주세요.
·실스베리 현상(PE라인) ―― 실을 다시 감아 주세요.(실의 감아 초를 작게 자른 셀로테이프등에서 고정해 주세요)


 


 

잔 지식·그 외
전동 양축릴편

Q 카운터 돌돔 릴의 전지 교환은 할 수 있습니까?
A 카운터 돌돔 릴의IC 모듈은 전지 내장의 밀폐 방식이 되고 있기 때문에(위해) 전지의 교환은 할 수 없습니다.문자가 사라지거나 얇아졌을 경우는,IC 모듈 본체의 교환이 필요합니다.(전지 수명에 관해서는, 카탈로그, 취급 설명서등을 참조해 주세요.)

Q 카탈로그 표시의 「최대 드라그력」 「상용 감아올려 속도」 「순간 최대권인상력」 「상용 내력」의 의미를 가르쳐 주세요.
A 「최대 드라그력」--- 드라그를 매어 담는 한계점에서 라인을 꺼낼 수 있는 힘.(상용 내력도 마찬가지)
「상용 감아올려 속도」--- 1kg( 약80 호추)의 부하를 걸어100m 감아올리는 속도의 평균.
「순간 최대권인상력」--- 전원 전압12 V로, spool의 저경(심)으로 순간적으로 spool가 움직이는 힘.
「상용 내력」--- 드라그를 매어 담는 한계점에서 라인을 꺼낼 수 있는 힘.(최대 드라그력도 마찬가지)


Q 최근의 전동 릴의 기능에 「표시 보정 기능」이 있습니다만 이것은 무엇입니까?
A 표시 보정 기능과는 액정 표시 수치(m)를 강제적으로 유저의 사고하는 선반 표시에 맞추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면 실조시에 「실색이10색핏타리 나와100m일텐데 액정 표시가97m나102m와 미묘하게 어긋나 있다」등의 때에, 버튼 조작만으로 표시를100m에 맞출 수 있습니다.
즉, 카운터 정도에 의한 표시가 아니고, 무엇인가를 기준으로 한 것에 표시를 맞추는 기능입니다.

Q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면 감아올려 파워가 오르는 것은 왜입니까?
A 리튬 전지는 출력(V)하지만16V 이상 때문에, 파워업이 됩니다.또, 릴 성능에 영향을 내리는 일도 없습니다.

Q 마그마 실 모터의 최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A 스피드와 파워 성능이 뛰어난 것이, 큰 특징입니다.

Q 마그마 실 모터는 마그막스모타에 비해 전기 소비량이 많아집니까?
A 스피드도 파워도 최대한으로 끌어올렸으므로, 전력 소비는2비율 정도 많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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